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부분의 가구는 주변과 어울리는 색을 바꿔주는 것 만으로도 새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현관의 신발장은 쉽게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페인트로 리폼하기보단 수고스럽더라도 필름지로 리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포스팅으로 딱 맞춘 것 같은 신발장을 만들었지요.이번 포스팅은 그 신발장은 필름지로 리폼하는 과정을 정리하겠습니다.


 

 

 

 

 

 

저번 현관 포스팅으로  형태와 기능은 만들어진 신발장. 이제 이 지겨운 체리색 신발장을 새것 같은 신발장으로 탈바꿈해줘야겠지요!

 

'페인트냐!! 필름지냐!!' 라는 고민에서  여려가지 선택 기준이 있겠지만 주요하게 생각할 점 중 하나는 오염도입니다

기존 주방 싱크대 리폼 포스팅에서 하부장은 검은색 필름지로 상부장은 하얀색 페인트로 칠해주었는데요.

이때도 하부장만 필름지를 결정한 이유는 하부장은 훨씬 손이 많이 가고 설거지나 요리로 인해 더러워지기 쉬운 반면 상부장은 제 키로 손잡이만 겨우 닿기에 간단히 페인트 칠을 해주었지요.

이번에도 신발장은 수시로 열기도 하고 신발에 지저분한 것이 많이 묻을 수 있기에 필름지로 리폼해주었습니다.

 

이번 신발장 리폼에 사용할 필름지는 가장 많이 쓰는 솔리드 필름지로 사용하였습니다.

사전작업

필름지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전작업입니다 방해가 되는 것은 모두 제거해 주십시오. 모난 곳이 있다면 사포로 갈아주셔야지 필름지를 발랐을 때 깔끔한 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작업 과정

분해하기 힘든 커다란 면을 먼저 발라준 후 안쪽으로 감아줍니다. 가장 잘 보이는 문짝은 귀찮더라도 분해하여 꼼꼼히 필름지를 발라준 후 조립합니다,

신발장 안쪽 문을 닫으면 보이지도 않고 필름지를 바르기에 힘든 부분이기에 

페인트로 3회 발라주었어요.

다보를 달아주기 위해  구멍을 찾아서 필름지에 구멍을 뚫어주고 필름지로 리폼해준 칸막이를 올려줍니다.

피스다보로 선반만들기

가운데 새로 생긴 공간을 위해 피스 다보를 추가 구매하였어요!

드릴로 길을 내주고 피스 다보를 설치해 줍니다! 원래는 작은 신발장의  선반이었을 pb판을 잘라 툭 올려줍니다.

이제 원하는 문고리를 새로 달아주고

원래 작은 신발장의 서랍과 레일을 꺼내 사이즈에 맞게 리폼해준 후 달아주어 소소하게 신발장 근처에 꼭 필요한 구둣솔 , 신발, 깔창, 신발끈 같은 것들을 모아줍니다.

이제 완성 샷입니다. 각도가 안 나와서 창문 열고 허리 꺾어가면서 찍었다는!!

 

어두운 저녁이 되면 센서등과 함께 아래 간접등이 켜지고요!

작은 신발장이 없어졌음에도 4인 가족이 부족하지 않는 널찍한 신발장이 되었습니다!

 

 

 


< 정 리 >

1. 페인트와 필름지를 결정함에 있어 해당 리폼할 가구의 오염될 가능성이 높다면 필름지를 선택한다.

2. 필름지 작업할 때는 방해되는 모든 것은 제거해준 후 작업한다.

3. 선반을 만들 때는 전부 피스로 박는 게 아니라 다보를 달아줘 올려준다.

4. 예쁜 손잡이를 새로 달아주는 것만으로도 예쁜 가구가 될 수 있어요.


<꼼지락 미루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www.instagram.com/yealumilu

 

<관련 포스팅>

 

ggommilu.com/43

 

[셀프인테리어] 나는 붙박이장 문이였어 1(붙박이장 문 리폼이야기)

오래된 아파트 붙박이장 너무 낡고 볼품없어! 버리자~ 엥~ 붙박이장 철거하는데 왜 이렇게 비싸?? 이런 생각해보신적 있으세요??? 저는 2002년 준공 반올림하여 약 20년 된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ggommilu.com

ggommilu.com/44

 

[셀프인테리어] 나는 붙박이장 문이였어 2(맞춘것 같은 신발장 리폼)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 처음 맞는 현관! 윽.... 지저분해~ 더 피곤해진다... 아이 있는 집! 디럭스형 유모차 절충형 유모차 자전거 킥보드.. 아.. 현관이 방만해졌으면 좋겠다. 저만 그런

ggommilu.com

ggommilu.com/49

 

[셀프인테리어] 신발장 밑으로 간접등이 번쩍 (신발장리폼기3)

"여보야! 나도 신발장 밑으로 불"쫜"하고 들어오는 거 하고 싶어!!" 네!! 오늘은 저의 실행력 3%와 루나군의 97% 노력으로 만들어진 신발장 밑 간접 조명을 포스팅할게요~ 셀프인테리어로 여러 포스

ggommilu.com

ggommilu.com/32

 

[셀프인테리어] 소파 리폼 소파의 변신은 무죄!

한두 푼도 아닌 소파 오래돼서 집이랑 어울리지는 않는 엄마 취향의 소파를 갖고 있진 않나요? 아직 어린아이를 키워서 소파를 바꾸기엔 고민이 되시나요? 오늘은 저의 야심작(?) 25년 된 소파를

ggommilu.com

ggommilu.com/28

 

[셀프인테리어] 욕조코팅 어렵지 않아요.

누리끼리 욕조 참을 수 없나요? 욕실 리모델링은 하고 싶은데 욕조는 없애고 싶지 않다고요? 안녕하세요 꼼지락 미루입니다. 왠지 오랜만에 셀프 인테리어 관련된 글을 쓰는것 같습니다. (원래

ggommilu.com

ggommilu.com/21

 

[셀프인테리어] 원목 책장 만들기 1 (DIY 목재 종류)

'원목이 주는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 '아이들 가구라면 좋은 소재로 만들어진 가구를 쓰고 싶으신 분!!' '좁은 방 딱 맞는 가구를 만들고 싶으신 분!!' 그거 아세요~ 우리가 구매하는 대부분의 (

ggommilu.com

ggommilu.com/22

 

[셀프인테리어] 원목 책장 만들기 1 (DIY 목재 종류)

'원목이 주는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 '아이들 가구라면 좋은 소재로 만들어진 가구를 쓰고 싶으신 분!!' '좁은 방 딱 맞는 가구를 만들고 싶으신 분!!' 그거 아세요~ 우리가 구매하는 대부분의 (

ggommilu.com

ggommilu.com/12

 

[셀프인테리어]썩어서 뚝뚝 부러지는 욕실(화장실)문 리폼하기

습식으로 욕실을 쓰는 우리 여러분의 욕실 문은 습기로부터 무사하신가요? 오늘은 19년된 아파트 썩어서 갈라지는 오래된 욕실 문을 제 나름의 리폼하는 방법을 적어볼게요.^^ 신혼초 어머님 아

ggommilu.com

ggommilu.com/7

 

[셀프 인테리어 주방] 카페 같은 주방을 꿈꾸는 미루의 주방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꼼지락 미루입니다~ 오늘은 저희 주방을 소개해볼까 해요. 저희 집은 100% 제 손으로 바꾼 완전한 셀프 인테리어예요. 이리저리 찾아보며 실수해가며 바꾼 주방이라 조금 어설퍼도 예

ggommilu.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