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8월 9일 어제부터 49세 이하 백신 사전예약 10부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세한 예약일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저는 생일이 3으로 끝나서 이번 주 금요일 어제는 9로 끝나는 친구가 예약을 했는데 예약 첫날이라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하다 보니 겨우겨우 예약을 했다고 합니다. (8시 30분쯤 서버가 나갔다고 합니다.) 오늘은 백신 예약 방법과 본인인증에 관련 포스팅하겠습니다.

 

예약 사이트

예약사이트는 질병 관리청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백신 예약 10부제와 예약 시간

 

질병관리청에서 나오는 백신 예약 10부제 안내문
백신예약 10부제

사이트에 들어가면 10부제에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주민등록증상 생일 맨 끝자리로 2주간 예약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생년월일이 1월 1일이라면 수요일날 오후8시 부터 예약가능합니다. 

예약시기는 8월 26일부터 9월 30일 사이에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사전예약 시스템에 들어가면 나오는 본인인증방법 카카오 네이버 PASS 금융인증서 휴대폰인증의 방법이 있음
본인인증 방법

예약을 하기 전 본인인증을 먼저 하는데 현재는 모든 인증이 초록색(원활)이지만 휴가일에 맞춰야 하는 사람이나 빨리 백신을 맞아야 하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저녁 8시에 예약자가 몰리게 되죠. 이럴 때 빠른 인증을 해야 예약 성공할 수 있어 예약 전 카카오나 네이버 인증을 등록해 놓는 게 좋아요. 예약 첫날인 어제는 모두 지연 또는 혼잡이었다고 합니다. 이 인증서는 백신예약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본인 확인을 할 때 편리하기에 이 기회에 등록해두는 게 편할 거예요.

 

카카오 인증서

카카오톡 앱 상 인증서 발급받는곳 위치
카카오 인증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톡 앱으로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톡 하단 더보기 메뉴->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기->휴대폰 인증과 계좌인증

네이버 인증서

네이버앱상 인증서 발급밥는곳 위치
네이버인증

네이버 인증서 역시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상단 my메뉴-> 인증서 안심 발급받기-> 휴대폰 인증

 

예약방법

예약 관련 정보수집과 날짜 및 병원 선택
예약을 위한 정보수집
예약완료 알림 문자
예약완료후 알림문자

본인 확인 후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백신을 맞을 병원과 예약일을 선택하면 국민 비서 구삐의 안내 문자와 함께 예약 완료됩니다^^. 백신은 예약할 때 선택하는 게 아니네요. 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이라고만 나와있어요.

그럼 모두들 원하는 시간에 예약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겨울엔 제발 마스크 벗을 수 있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