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베란다와 거실은 유리창문을 한 개 두고 있기에 이곳에 조명을 설치하면 베란다도 거실도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힘든 전기공사는 하기 싫어 간단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스마트 조명 중에 가성비 갑 샤오미 이라이트(Yeelight) 스트립 바를 이용하여 커튼 박스를 이용한 간접조명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스마트 조명이란?

스마트 조명기구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한 조명으로 조광, 색조를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스마트기기로 조절할 수 있는 조명을 말해요. 일반적인 전구모양을 하고 있기에 가지고있는 펜던트등이나 스탠드 등에도 전구를 갈아끼우듯이 갈수 있어 정말 유용하게 잘 활용됩니다. 특히 추천드리는건 침대옆 간접조명인데.. 조도를 마음대로 조절할수 있어 밤에 같이 자는 사람이 눈부시지 않은 조도로 키고 끌 수 있어서 저는 아이가 어릴 때부터 유용하게 잘 써오고 있어요.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바

샤오미 이라이트 박스사진
샤오미 이라이트

저는 전구형이 아닌 스트립바 형태의 조명을 이용하여 간접 조명을 만들려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필립스 휴를 사서 영화를 볼 때 입체감을 주고 싶었지만 집에 TV도 없고 너무 비싸서 가성비 갑인 샤오미 이라이트를 구매하였어요.

 

샤오미 이라이트 Yeelight 줄조명 스마트바 스트립 2세대 ColorLightStrip 분위기 컬러조명

COUPANG

www.coupang.com

이라이트는 가장 기본이 2m이고 추가 연장 백(1m)을 최대 8개까지 연결할수 있어 총 10m를 연장할수 있어요. 저희집 거실은 3.6m가 정도 여서 연장백 한 개 추가하였어요.

완전 결착할수있는 콘센트연결백 연결연결백 고정핀
콘센트와 연결고정핀

중국 제품을 사면 항상 콘센트가 불편한데 이렇게 콘센트를 정말 결착해서 연결할 수 있게 하였네요. 연결 백도 연결된 게 잘 고정되게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고정 핀이 있어 잘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커튼 박스를 이용한 1석2조 간접조명

거실에서본 조명모습
거실 간접등
베란다에서 비치는 이라이트조명
베란다 보조 조명

제가 오늘 스트립바를 붙일 곳은 거실 커튼 박스입니다. 커튼 박스를 이용하는 것 이기 때문에 따로 등 박스를 만들 필요도 없고, 이곳에서 설치를 하면 거실은 간접조명으로, 베란다에는 부족한 조도를 보충해 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 스마트 조명이기 때문에 거실에 은은하게 분위기 낼 때는 옅은 노랑색으로 핑크빛 베란다에서 bar분위기를 낼때는 밝은 핑크색으로 바꿔주면 되니 일반 led 바를 설치하는 것보다는 훨씬 유용할 것 같습니다.

베란다 캐노피 별조명 포스팅 링크

 

[베란다 셀프인테리어]6-1. 베란다에 구름속 핑크별이 총총! 우리집이 조명 맛집1편

저희집 베란다에는 낮은 조도의 조명 1개뿐이어서 저녁 이후에는 잘 안 들어가게 되더라고요. 저녁 이후에야 가족들이 모여기에, 베란다를 더더욱 잘 활용하기 위해 조명을 추가해주려 합니다.

ggommilu.com

 

스트립바 설치방법

양면테이프만 떼어내서 붙이면 되니 정말 간편합니다. 저처럼 그냥 붙이지 말고 기준 선을 그어서 직선으로 붙이세요. 어차피 커튼 박스에 가려져 안 보여라고 생각했는데 은근 신경 쓰입니다.

자 이제 어플을 설치 하고 콘센트를 연결해주면 끝!?!?!?! 

 

연결 백 색이다르게 나오는 현상

초기연결시 연결백 색상 오류
초기 연결시 연결백 색상이 다르게 나오는 현상

끝이라고 하려 했는데..... 왜일까요? 연결 백의 색이 다르게 나와요. 정말 반나절을 이것 때문에 고생한 것 같습니다 이미 천장에 양면테이프를 떼어내고 붙였던 터라 작은 키로 천장에 붙어있는 연결 백을 뺏다 꼈다.어플을 설치를 다시했다. 어떻게해도 색이 다르게 나오다가 어플을 다 지우고 기기도 리셋 연결백도 분리후 다시 연결한 다음 처음부터 다시 깔아보니 드디어 하나로 나옵니다. 이라이트의 경우는 종종 이런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기기를 리셋하고 연결백 다시 고정핀을 뽑았다가 끼우는 걸로 해결이 된다고 하니 천장에 붙이기 전에 기기 설정을 마치고 붙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라이트 사용후기

할로윈에 거실 분위기
할로윈때 다른조명과 함께 Yeelight 활용

지금 포스팅을 하지만 작년 가을쯤 설치를 하고 반년 간 사용 중입니다. 생각보다 아쉬운 점은 조도를 제일 높여도 그렇게 밝진 않아 베란다에서 이것만으로는 밝진 않아요. 밝은 공간을 원한다면 스트립바가 아닌 스마트 전구를 이용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은은한 간접조명을 가끔은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선택한 것이기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할로윈에는 붉은빛을 크리스마스엔 은은한 촛불 색을 거실 분위기에 맞춰 조정할 수 있고 실수로 불을 끄지 않고 침대에 갔어도 구글 어시스던트를 이용하여 말로 켜고 끌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이라이트 어플 설치와 구글 어시스던트 연결은 다음 포스팅을 기다려주세요) 


<꼼지락 미루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www.instagram.com/yealumilu

<관련 포스팅>

https://ggommilu.com/105

 

[베란다 셀프인테리어]1 . 베란다를 화사하게 핫핑크로 페인팅

저는 베란다를 수영장, 캠핑장, 정원, 카페 등 정말 잘 활용하고 있는 1인입니다. 하지만 오래된 타일 바닥을 이케아 룬넨 데크를 깔고 테이블만 놓아둔 것뿐 다른 방에 비해 셀프 인테리어 시도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06

 

[베란다 셀프인테리어]2 . 색바랜 이케아 룬넨데크 오일스테인으로 새것 처럼

이케아 룬넨 데크는 따로 데크 시공을 하지 않고 그냥 끼우는 방식으로 데크 공간을 만들 수 있어 인기를 얻었지요. 하지만 방부목이어도 나무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관리하지 않으면 색이 바래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13

 

[베란다 셀프인테리어]3. 체리색 창틀을 하얗게 페인팅 리폼

20년 전 대유행이었던 체리색 나무 인테리어! 하지만 강산이 2번 변할 시간이 지나가며 이제는 촌스러움의 대명사가 되었지요. 오늘은 창호에 붙어있는 체리색 시트지를 제거 또는 페인팅해 보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17

 

[베란다 셀프인테리어]4-1. 주워온 접이식 테이블을 살려라! 무늬목 가구와 구별 방법 (리폼 실패)

가끔 '어! 이 가구는 왜 버리지?'라는 생각이 드는 가구가 쓰레기장에서 발견되기도 하죠. 한참 고민한 다음 주워온 가구! 하지만 버리는 데는 이유가 있는 법! 오늘은 무늬목 접이식 테이블을 주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18

 

[베란다 셀프인테리어]4-2. 무늬목 작업으로 리폼실패한 테이블을 살려라!

상판이 습기에 의해 썩어버린 무늬목 마감의 테이블! 갈아내고 재도장하여 리폼을 하려다 오히려 MDF 판이 나와 버린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어떻게는 살려야지! 오늘은 무늬목을 덧붙이는 작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23

 

[베란다 셀프인테리어]5. 하늘하늘 하얀천을 이용한 캐노피 커튼 만들기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이나 예식장 인테리어에 하얀 쉬폰 캐노피 커튼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걸 많아보았어요. 하얀 천을 천장에 균일한 곡선으로 겹겹이 달아주면 빛이 하늘하늘한 천

ggommilu.com

https://ggommilu.com/127

 

[베란다 셀프인테리어]6-1. 베란다에 구름속 핑크별이 총총! 우리집이 조명 맛집1편

저희집 베란다에는 낮은 조도의 조명 1개뿐이어서 저녁 이후에는 잘 안 들어가게 되더라고요. 저녁 이후에야 가족들이 모여기에, 베란다를 더더욱 잘 활용하기 위해 조명을 추가해주려 합니다.

ggommilu.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